삼성전자 주가 7만 돌파, 상승 이유는?

삼성전자 주가가 올해 초와 비교해서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반만 해도 6만원 선을 왔다갔다하며 개미 투자자들의 가슴을 졸이게 만들었는데요, 뉴스나 증권 전문가들이 삼성전자의 반등을 예상하고 있었지만 분위기는 그닥 좋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7만원을 넘어 8만 전자에 대한 기대감까지 들려오는 삼성전자 주가 한번 알아볼까요?

 

1. 삼성전자 현재 주가는?

가장 먼저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를 살펴봐야겠죠? 삼성전자 주가 차트를 한번 봅시다.

삼성전자 주가 그래프

6월9일 장종료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전날인 6월8일에 비해 1,100원(1.55%) 상승한 72,000원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52주 고가인 72,700원에 거의 근접한 주가이며, 52주 저가인 51,800원에 비해 상당한 상승을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3개월 주가 흐름을 한번 볼까요?

삼성전자 주가 그래프 (3개월)

작년 연말부터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지만 삼성전자 실적 부진과 더불어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기대에 비해 다이나믹한 상승을 보이지 못했지만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5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삼성전자 주가 상승 요인은?

작전주가 아니라면 주가가 상승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마련이죠?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 요인은 당연히 반도체 경기가 되살아나면서 반도체 관련 업체들의 재고 안정화와 투자 계획일텐데요, 삼성전자 주가 상승 요인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AI 업계의 호황

올해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AI를 비롯한 Chat GPT입니다. AI에 엄청난 투자가 이뤄지고 있고, AI가 많은 산업에 적용이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스템 반도체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이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삼성전자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반도체 수요 증가

위와 동일한 상승 요인이라고 볼 수 있지만 지난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수업이나 회의, 업무 등이 보편화 되면서 노트북, 기타 부품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AI를 비롯해서 자율주행, 5G, 로봇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메모리 반도체뿐 아니라 시스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 두 분야에 모두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삼성전자에게는 큰 호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감산 정책

지난해 말부터 전 세계 반도체 제조 업체들이 투자 축소 및 생산량 감축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공식 발표했지만 삼성전자는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부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투자 축소나 인위적인 생산량 감축은 없다고 발표를 했자만 수주량 감소와 더불어 대규모 라인 개조 작업 등으로 자연적인 생산량 감축이 이어졌고, 모든 반도체 업계가 투자와 생산량을 줄이면서 수요와 공급 법칙에 따라 반도체 가격이 다시 상승을 하고 있고, 삼성전자 역시 수익성 개선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이런 삼성전자 주가 상승 요인과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의 현 상황으로 볼 때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7만 전자를 넘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에서 8만원 전후의 주가를 형성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고, 9만원까지 갈 수 있다는 소수의 의견도 있습니다. 어떤 종목이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시계에 큰손이라 불리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주가가 7만원을 넘어서면서 개인 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계속해서 매도하는 모습이지만, 아래 표를 볼까요?

삼성전자 주가 외국인 매수
삼성전자 주식 기관 매수

6월 9일 장종료 기준으로 외국인 매수, 기관 매수 상위주를 보면 두가지 모두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어김없이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이런 흐름으로 봤을 때 삼성전자의 주가는 계속해서 우상향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삼성전자 주가 상승 요인, 그리고 엔비디아 등 반도체 업계의 좋은 실적 발표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반도체 수급 개선으로 삼성전자 예상 주가는 8만원 전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10년 내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 반도체이지만, 이제 바닥을 찍었고 빠르면 올해 4분기 또는 내년부터는 예전의 삼성전자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AI, 자율주행, 5G 등의 수요가 증가한다면 삼성전자의 실적은 조금 더 빠르게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